-
환절기 호흡기 건강 ‘도라지배즙초석잠’ 똑똑하게 고르려면?카테고리 없음 2023. 1. 25. 16:04
환절기에는 호흡기 건강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. 차갑고 건조한 공기는 호흡기 점막의 방어력을 약하게 만들어 인후염, 기관지염, 천식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. 게다가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기침 한번만 해도 따가운 눈총을 받기 쉬운 만큼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 예방에 힘쓰는 것이 좋다.
호흡기 건강을 위해선 평소 도라지배즙을 챙기는 것도 추천된다. 도라지와 배는 기관지에 좋은 대표 식품으로, 도라지의 경우 기관지 염증을 유발하는 세균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. 실제로 대구대학교 생물공학과 이인순 연구팀에 따르면, 기관지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에 도라지 추출물을 처리한 결과 세균의 성장률이 약 70%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
배도라지즙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는데, 제대로 된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사포닌 함량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. 사포닌은 도라지와 배의 핵심 지표 성분으로, 제조 과정에서 물을 많이 넣었다거나 고온에서 가열하는 등 잘못된 방법이 사용되면 그 함량이 낮게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 따라서 조사포닌 함량만 확인해도 도라지배즙의 품질을 가늠해볼 수 있다.
아울러 배도라지즙을 구입할 땐 효소 추출했는지도 살펴보면 좋다. 식물의 일부 생리활성물질은 단단한 세포벽 안에 갇혀 있어 그냥 먹어서는 그대로 배출돼 버리기 때문에 효소 발효 등을 통해 세포벽을 물리적으로 허물어줘야 그 안에 담긴 영양소들까지 전부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.▶풍부한 ‘사포닌’ 성분, 기침‧가래 개선
도라지는 섬유질‧칼슘‧철분‧비타민‧무기질‧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. 특히 도라지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‘사포닌’은 기관지 및 호흡기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
도라지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의 분비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가래를 삭이는데 도움을 줍니다. 도라지는 이 같은 효과 때문에 호흡기 질환에 사용하는 대표적인 한방 약재이기도 합니다.도라지에 풍부한 성분들
사포닌,섬유질,칼슘,철분,비타민,무기질,아미노산
한의학적 사상체질로 보면 도라지는 호흡기가 약해서 기침‧가래가 많고, 감기에 자주 걸리는 태음인에게 더 효과적입니다. 한방에서 도라지를 약용으로 사용할 땐 말린 것을 기준으로 한꺼번에 10~20g을 달여서 마시거나 가루로 만들어 먹습니다.
도라지는 가래 개선 이외에도 다양한 기관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. 세부적으로는 △기침 △기관지염 △감기 △인후염 △편도선염 등에 사용하면 빠른 증상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도라지의 이 같은 효능은 △소염 △진정 △항알레르기 △해열 △진통 등 다양한 작용기전에 따른 것입니다. 때문에 평소 도라지를 꾸준히 챙겨 먹으면 기관지 등 호흡기 건강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.
https://www.coupang.com/vp/products/7088248863동의보감 도라지초석잠 농축진액골드 국내산 100%
COUPANG
www.coupang.com